본문 바로가기

기타

[번역] 필라렛의 아침 기도



“오 주님, 제가 새로운 하루가 가져오는 모든 것을 

평화로운 마음으로 대하게 해 주소서. 

제가 당신의 거룩하신 뜻에 온전히 저를 드리게 해 주소서. 

오늘 각 시간마다 모든 것 안에서 저를 가르쳐 주시고 격려해 주소서. 

제가 오늘 무엇을 받든지, 모든 것이 당신의 거룩한 뜻을 따라 온다는 확신을 지니고, 

고요히 받아들이는 법을 가르쳐 주소서. 

제가 행하고 말하는 모든 일에서 저의 생각과 감정을 다스려 주소서. 

예상하지 못한 일이 일어날 때, 모든 것이 당신으로부터 온다는 것을 잊지 않게 하소서. 

제 가족 구성원들 각각을 향하여, 쓴 말을 뱉거나 당황하게 하지 않으면서, 

신실하고 지혜롭게 행동하는 법을 가르쳐 주소서. 

나의 주님, 저에게 힘을 주셔서 다가오는 날의 피로와 

다가오는 날이 일으키는 모든 것을 잘 견디게 해주소서. 

저의 의지를 인도해주시고 저를 가르치사,

 제가 기도하고, 믿고, 소망하고, 고통을 받고, 용서하고, 사랑할 수 있도록 해 주소서. 

그리고 당신 자신이 제 안에서 기도 해주소서. 아멘.” 


뉴욕 교구 대주교 필라렛의 아침 기도 -

<정교회 기독교인을 위한 포켓 기도책>에서

번역 이강학.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상] 백투더클래식 출판기념 샌호세 북토크  (0) 2015.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