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주님을 바라봄 2 (존 웨슬리)

한 줄 묵상 2012.09.26 04:00
  • "가장 먼저 그리고 끝까지"! 항상 예수님을 생각하고, 그리고 언제나 그분의 생각 속에 있으라는 뜻인 것 같네요. 쉬지 말고 기도하라는 가르침(살전 5:17)도 이렇게 이해해 볼 수 있겠네요.

    BlogIcon 바람연필 2012.09.26 04:29 신고

나는 가장 먼저 그리고 끝까지 그리스도를 생각하였는가?”

 

존 웨슬리(John Wesley, 1703-1791), “Monday Morning” in John Wesley’s Spirituality: A Collection of Forms of Prayer for Every Day in the Week, (1733). 




웨슬리는, 월요일만이 아니라, 매일 매일 이렇게 자문해보라고 권한다. “나는매사에 임하면서 그리스도를 맨 먼저,” 가장 최우선 순위에 두어 생각하고,” “끝까지그분만을 생각하려고애썼는가? 웨슬리가 제시한 이 질문은, 나는 늘 주님을 사랑하면서 주목하고있는지를 점검해 보게 한다. 그리고 내가 하나님 아닌 다른 것에 마음을 빼앗기고 있다면 그것에서 마음을 돌이켜이것의 회개의 기본 의미이다하나님을 바라보는 상태로 되돌아 오도록 도와준다.


이집트의 수도자 마카리우스의 표현을 빌리자면, 이런 자기 점검을 통해 주님을 사랑하며 주목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내 속에 그리스도를 닮은 모습이 더 많이 그려질 것이다. 그러면 나의 욕심도, 감정도, 생각도 주님의 그것들을 닮아갈 수 있으리라. 이와 함께 내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무엇을 구해야 하는지도 점점 더 올바르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웨슬리가 가르치는 자기 점검을 실천하면서, 내가 그리스도를 바라보는 일에 언제나 승리할 수 있기를 소원해 본다.  주님이 가르치신 기도(주기도)에서 내 소원이 아니라 하늘 아버님의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하게 하신 의미를 새삼 깨달으면서. / 새결새김

posted by 새결새김


티스토리 툴바